경영시스템 인증 CERTIFICATION 경영시스템 인증 안내 경영시스템 인증 분야 ISO 9001 IATF 16949 KS Q 9100/AS 9100 TL 9000 ISO 19443 ISO 14001 ISO 45001 ISO 50001 ISO 22000 FSSC 22000 ISO/IEC 27001 ISO/IEC 27701 ISO/IEC 27017 ISO/IEC 27018 ISO/IEC 27799 ISO/IEC 20000-1 ISO 37001 ISO 37301 ISO 22301 ISO 15378 ISO 16128 ISO 22716 EFfCI GMP ISO 7101 ISO 10002 ISO 21001 ISO 29001 ISO 39001 IECQ QC 080000 KFQ 9004 KS I 7001/7002 인권경영 인증제도 협력사 평가(2자 심사) / 3자 검증 ISO 10002■ ISO 10002(고객만족경영시스템) 인증제도란?●ISO 10002, 품질경영-고객만족-조직 내 고객불만처리를 위한 지침은 고객만족과 고객불만의 영역에서 전세계 전문가들의 생각을 집약해 놓은 국제표준입니다.●고객불만을 효과적으로 접수하고, 관리하고, 해결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체계화하여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●고객불만처리를 성과지표로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시합니다.●ISO 9001 등의 다른 경영시스템과 통합을 지원합니다.■ 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●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●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외 경쟁업체와 경쟁력 제고●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한 기존 고객의 이탈방지●고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권리의식의 증대●상품 및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●고객과의 관계 개선●고객 관점의 만족도 향상●고객 상담원 및 영업사원의 중요성 대두●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 조사 강화■ 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인증효과●ISO 10002는 다음의 특성들을 포함한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도와줍니다.■ 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효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