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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시스템 인증

CERTIFICATION

ISO 10002


■ ISO 10002(고객만족경영시스템) 인증제도란?

  • ISO 10002, 품질경영-고객만족-조직 내 고객불만처리를 위한 지침은 고객만족과 고객불만의 영역에서 전세계 전문가들의 생각을 집약해 놓은 국제표준입니다.

  • 고객불만을 효과적으로 접수하고, 관리하고, 해결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체계화하여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

  • 고객불만처리를 성과지표로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시합니다.

  • ISO 9001 등의 다른 경영시스템과 통합을 지원합니다.


 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

  • 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

  • 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외 경쟁업체와 경쟁력 제고

  • 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한 기존 고객의 이탈방지

  • 고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권리의식의 증대

  • 상품 및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

  • 고객과의 관계 개선

  • 고객 관점의 만족도 향상

  • 고객 상담원 및 영업사원의 중요성 대두

  • 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 조사 강화


■ 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인증효과

  • ISO 10002는 다음의 특성들을 포함한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도와줍니다.


ISO 10002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특성




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효과


ISO 10002 고객만족경영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효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