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SO 9001
ISO 9001 (품질경영시스템
)
인증제도란
?
조직이 고객만족 달성의 가능성과 기타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 골격을 제공해 주는
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
,
실행상태의 적합성을 보장
하기 위한 제도
입니다
.
실행의 적합성을 제3자 인증기관의 심사를 통하여 인증받는 제도로 국제 표준화기구
(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)
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
국제 규격입니다.
ISO 9001 (
품질경영시스템
)
인증 효과
규격 요구사항의 구성
1.적용범위
2.인용표준
3.용어와 정의
4.조직상황
4.1 조직과 조직상황의 이해
4.2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이해
4.3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
4.4 품질경영시스템과 그 프로세스
5.리더십
5.1 리더십과 의지표명
5.2 방침
5.3 조직의 역할, 책임 및 권한
6.기획
6.1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
6.2 품질목표와 품질목표 달성 기획
6
.3 변경의 기획
7. 자원
7.1자원
7.2역량/적경성
7.3인식
7.4의사소통
7.5문서화된 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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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운용
8.1자원
8.2역량/적경성
8.3인식
8.4의사소통 8.5문서화된 정보 9.성과평가 9.1 모니터링, 측정, 분석 및 평가 9.2 내부심사 9.3 경영검토/경영평가 10.개선 10.1일반사항 10.2부적합 및 시정조치 10.3지속적 개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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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품질경영시스템 모델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