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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시스템 인증

CERTIFICATION

ISO 7101 인증제도란?

ISO 7101은 헬스케어 품질관리를 위한 최초의 국제 합의 표준입니다. 이 표준은 규모, 구조,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이 지속 가능한 고품질 헬스케어시스템에 체계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 해당 표준은 제한된 자원, 인구 고령화 등 조직이 겪는 대내외적 한계부터 글로벌 팬데믹과 같은 도전 과제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헬스케어 시장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  • 최고 경영진으로부터 시작된 품질 문화 조성

  • 사람 중심의 보살핌, 존중, 연민, 공동 생산, 형평성 , 존엄성에 기반한 헬스케어 시스템 수용

  • 리스크 식별 및 해결

  • 환자와 직원의 안전과 복지를 보장

  • 문서화된 프로세스 및 정보를 통한 서비스 관리

  • 임상 및 비임상 성과 모니터링 및 평가

  • 프로세스와 결과를 지속적으로 개선


ISO 7101 인증 대상

병원, 건강검진센터, 요양병원, 요양원, 사회복지관, 실버타운, 휘트니스센터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조직

  • 생명과 건강에 관해 새로운 시각에서 장래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는 산업과 관련된 조직

  • 환자의 치료 및 재활, 질병의 예방과 완화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

  • 건강의 유지와 회복에 관여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조직


ISO 7101의 필요성

전 세계 헬스케어 조직은 지난 몇 년간 재정 지원 감소, 인력 부족, 인구 고령화로 인한 환자의 증가, 만성 질환의 증가,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 부족, 헬스케어 장비 및 약품의 부족 또는 부적절함, 명확한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거버넌스의 부재 등 심각한 위협에 직면해있습니다. ISO 7101을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다양한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개선된 헬스케어 서비스 품질

  • 환자 안전 개선

  • 비용 효율

  • 운영의 효과성 강화

  • 평판 강화 및 시장 범위 확대


ISO 7101와 SDGs

해당 표준을 통해 UN 지속가능개발목표(SDGs) 달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


ISO 7101와 SDGs UN 지속가능개발목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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